싸인투게더를 통해 전자계약을 도입한 건설업체들은 계약 체결과 관리에 있어 편리해졌다고 많이들 말씀주십니다.
대성건설 고객의 실제 사례를 살펴보면, 더 자세한 이유를 알 수 있는데요!
건설업계 고객분들의 성공 스토리와 후기를 통해 싸인투게더의 전자계약 솔루션이 얼마나 유용한지 확인해보세요!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대성건설 경영관리팀에서 법인의 인사 및 총무 분야에 대해 총괄 업무를 맡고 있는 기광연 과장입니다. 반갑습니다.
Q. 대성건설에 대해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A. 로비에서 보신 것과 같이 주거공간 아파트를 만들고 있는 종합 건설회사 입니다. 94년도 설립되었고, 베르힐이라는 브랜드의 아파트를 짓고 있습니다. 베르힐은 VERT(프랑스어 : 푸른) + HILL(언덕) 의 합성어로 ‘자연속에 행복이 깃든 고품격 아파트’ 의미를 함축하고 있습니다.
Q. 싸인투게더를 도입하게 되신 계기가 무엇인가요?
A. 회사 내부적으로 노무관련 계약서 이슈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종이 문서 관리에 대한 어려움에 대해 인식을 하게 되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전자계약 도입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몇개 업체를 고민중에 '싸인투게더'를 선택해서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지금 사용은 간단하게 얘기하면 계약서에 관련된 노무 리스크 제거를 위해 도입하게 되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사실 싸인투게더를 알게 된 타이밍이 맞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구요.
Q. 현재 어떤 기능을 제일 많이, 어떤 용도로 활용하고 계신가요?
A. 이제 도입한지 3개월 째다 보니 현재는 ‘함께서명하기 (전자계약)’ 기능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모든 '근로계약서'를 싸인투게더로 작성하고 있고, '근로계약서'와 함께 '비밀유지서약서'등도 함께 동의 받고 있습니다.
Q. 이전과 달라지거나 편해진 부분이 있을까요?
A. 전에는 계약을 위해 전국의 현장을 직접 방문을 해야 하거나, 등기 우편을 보내서 진행했는데, 지금은 비대면으로 진행을 하니깐 확실히 편하게 업무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우편으로 보내거나 현장 방문을 할때는 중간에 분실되거나 잘못되는 경우도 있었는데, 전자계약으로 계약을 진행하니 잘못이 있는 경우 수정도 빠르게 할 수 있어 좋지요. 그리고 '인증서'를 같이 발행하여 증빙을 정확하게 해주니깐 노무적인 리스크도 확실하게 대비할 수 있게 되어 마음이 든든합니다.
Q. 앞으로 '싸인투게더'를 계속 활용하실 계획이신가요?
A. 그렇죠. 지금은 새로운 직원에 대한 근로계약서만 작성을 하고 있는데, 내년초 연봉계약서도 싸인투게더로 진행하는 안을 고민중이고, 타 부서의 아파트 계약, 기성 관리팀 계약, 그리고 영업부에서는 많이 작성하는 자재 계약서 등의 활용 방안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싸인투게더의 ‘함께 서명하기’ 기능을 사용하면, 직원들로부터 근로계약서와 비밀유지서약서를 한 번에 쉽게 받을 수 있어요! 
건설업계는 특히나 근로자들과의 계약이 많은데요, 법적 이슈를 방지하고 계약서를 언제나 쉽고 빠르게 확인하기 위해 문서와 보관 기능에 탁월한 싸인투게더는 필수입니다.
계약 과정에 투입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다른 주요 업무에 더 열정을 쏟아보세요. 